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NEWS

게시판 상세
제목 버디펫, 2020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작성자 조범석 (ip:202.31.237.212)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2-03 10:32:4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


[한국강사신문 이미숙기자] 2018년 4월 설립된 버디펫(당시 식스펫)은 건강한 동물을 위하며 서로의 건강한 반려를 위하는 기업으로, 고양이를 비롯한 반려동물 관련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사료 자동급여기와 고양이 사료·간식 브랜드 ‘캣시피’를 선보이며 반려동물 업계의 신스틸러로 등극하고 있다.

버디펫의 대표 브랜드 ‘캣시피’는 지난 12월에 런칭됐다. 캣시피는 연어와 닭가슴살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주성분은 단백질로 이루어진 고양이 보조사료다. 식품공학박사진과 공동 연구·개발했으며,

발색제와 인공감미료가 무첨가된 웰빙 사료다. ‘고양이만을 위한 반찬’을 컨셉으로 잡은 캣시피는 기존 사료와 다르게 강황, 사과, 타우린, 식용곤충 등을 첨가해 면역력 증진 및 알러지 감소 효과 등

기능적인 부분을 강화했다. 연어, 닭가슴살, 연어&닭가슴살 등 총 3가지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고, 신선함이 입증된 원료만을 사용해 사람도 먹을 수 있는 휴먼그레이드 사료다.

특히 캣시피는 고온멸균 처리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4kg 미만의 고양이에게는 3~4번, 4kg 이상 고양이는 2~3번 분량의 양으로 가성비 측면에서도 훌륭한 제품이다.

태어났을 때부터 같이 자라온 반려동물에 관심을 가졌던 조범석 대표는 2년 전부터 국내와 중국 시장을 오가며 시장조사를 실시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사업 구상을 시작했다.

그 결과 버디펫은 ‘농림축산식품부 창업바우처 R&D 시범사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창업기업지원과제’ 선정, ‘벤처기업 인증’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에서 ‘반려동물 사료 부문 대상’을 수상한 버디펫은 이와 함께 사료를

비교·분석하고 사용자의 리뷰를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 ‘꼬가’를 개발 중에 있다. ‘꼬가’는 ‘꼬리달린 가족’의 줄인 말로 반려동물을 지칭하는 브랜드명이다.

플랫폼 ‘꼬가’는 현재 판매중인 사료들의 성분비, 원료, 기능성 등의 사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사료선택 시 편리함을 주는 서비스이다. 제품별로 사이트를 돌아다니는 것이 아닌

플랫폼 안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또한 조범석 대표는 자신이 사용해본 사료가 있다면 리뷰를 남겨서 소비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 계획이라고 했다. 이외에도 캐스트(지식, 정보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이벤트(할인, 신제품 출시)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조범석 대표는 향후 목표에 대해 “단기적으로는 제품 라인업을 10가지 정도로 늘리고 싶다. ‘꼬가’를 정식 런칭해서 성장시킬 계획”이라며 “장기적으로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용품 등으로 확장할 것이다. 나중에 가능하면 고양이연구소를 설립하고 싶고,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Untitled-1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